매경 창업 & 프랜차이즈 쇼
닫기

커뮤니티

창업소식

제목 [Franchise & News] 여행부터 축제까지… "여름 이벤트로 무료 바캉스 즐기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12



올 1분기 우리 경제가 6분기 만에 1%대 성장을 기록하면서 소비자 심리 역시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은행이 지난달 발표한 소비자 동향조사에 따르면 6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1.1로 지난 2011년 1월 이후 6년 5개월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은 유통업계는 여름 이벤트 경쟁을 벌이며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 무더운 여름, 이벤트 참여하고 시원한 휴가 떠나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다가오자 무더위를 피해 휴가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에게 여행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내세우며 당장이라도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소비자들에게 반복된 일상을 벗어나 짜릿하고 특별함 가득한 ‘최고의 여름’을 선사하기 위해 ‘짜릿한 여름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짜릿한 여름 공유하기’ 이벤트는 코카-콜라의 ‘베스트 썸머 코-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카-콜라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okePLAY(코-크 플레이)’를 통해 코카-콜라가 제안하는 ‘짜릿한 여름’ 이미지를 SNS에 공유하는 방식이며, 총 40명(300만원권 10명, 200만원권 10명, 100만원권 20명)에게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하루 3회까지 참여 가능하며,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의 웰빙 원물간식 브랜드 ‘츄앤(CHEW&)’은 새 TV 광고 론칭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츄앤 먹고 발리 여행 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츄앤 제품 안에 들어있는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행운번호를 청정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해 참여할 수 있고, 인도네시아 발리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일동후디스는 엄마와 함께 하는 ‘포켓몬우유 피크닉’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일동후디스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면서 포켓몬우유를 찍은 인증샷을 ‘#포켓몬피크닉’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3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 무더위를 식혀줄 썸머 아이템 증정

이벤트 경품에 당첨되는 것은 여행을 떠나는 것만큼 짜릿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업계에서는 여름철 유용하게 쓰일 다양한 썸머 아이템을 경품으로 걸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코카-콜라는 ‘베스트 썸머 코-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썸머 아이템을 증정하는 ‘썸머 캠으로 사진 찍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썸머 캠으로 사진 찍기’ 이벤트는 ‘CokePLAY(코-크 플레이)’ 앱에서 ‘박보검·김연아의 짜릿한 여름 나기 사진 필터’에 자신의 사진을 합성해 SNS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이벤트에 참여하면 ‘코-크 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코-크 포인트’를 모아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 아이스 쿨러, 자전거, 서핑보드, 샌들 등 여름철 어울리는 다양한 선물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스카페 수프리모’ 커피믹스(180개입)를 구입하면 무더운 여름철 보냉효과로 야외에서 유용하게 쓰일 프리미엄 대나무 텀블러를 증정한다. 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콜드 브루’와 ‘콜드 브루 라떼’, ‘나이트로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등 콜드 브루 음료를 포함해 2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콜드 브루 메이슨 자를 증정한다.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며, 총 6만개를 준비해 소진 시까지 선착 순으로 증정한다. 

◆ 직접 체험하고 즐기며 무더위를 날린다

주류 업계는 시원한 주류를 찾게 되는 여름을 맞아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사히맥주는 롯데아사히주류와 공동으로 서울 시민들의 여름 밤을 시원하게 만드는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사히 수퍼드라이의 품질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바 ‘Ramie’s with ASAHI SUPER DRY(래미스 위드 아사히 수퍼 드라이)’를 8월 22일까지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Ramie’s(래미스)’에 오픈한다. 맥주를 직접 따라보는 체험형 이벤트와 매장 내 설치된 360도 카메라로 ‘아사히 수퍼드라이’로 건배를 하는 장면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는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과일탄산주 브랜드 호로요이는 7월 21~22일 삼성동 코엑스 동쪽 광장에서 푸드트럭 스타일의 팝업카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시음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로요이 팝업카에 방문 시 호로요이의 '화이트사워'와 '피치', 여름 밀감 맛 계절 한정 ‘스위트썸머 사워’를 맛볼 수 있으며, 행사 인증샷을 찍어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호로요이)를 붙여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 '10초 초상화'와 호로요이 캔 모양의 손거울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시간별 경품 증정 이벤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전글 [Franchise & News] '프랜차이즈 킹'은 20개 브랜드 거느린 백종원…전국 프랜차이즈 22만개 시대 2017-07-13
다음글 [Franchise & News] 삼겹살, 목살··· 이제 편의점에서 구입하세요 2017-07-11